-
-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 - 프로크리에이트 기본부터 제작까지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로 바깥활동에 제약을 받고있는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생산적인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개인적으로 전 직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우연히 아이패드가 당첨되어 활용하고 싶던 참이었다.
겉표지가 홀로그램으로 되어있는데 너무 예뻐서 계속 보게된다. 책은 드로잉이 주된 내용이고 보다 영역을 확장하여 스티커, 폰케이스, 컵, 엽서 등 다양한 굿즈를 만들 수 있는 방법도 폭넓게 제시되어 있다.

내가 그린 그림을 상품에 담아내는 작업이기에 더욱 매력을 느낄 수밖에 없다. 함께 거주하는 이가 책을 보더니 본인도 해보고 싶다고 다 읽으면 빌려달라고 할 정도이다. 서두는 아이패드 종류와 드로잉앱(무료, 유료)을 소개하고 드로잉 제작과정을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 책의 안내대로 무작정 시작해도 무리가 없겠다.
게다가 기능 하나하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사진이 크고 시원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작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포인트나 보다 수월하게 그릴 수 있는 방법 등을 설명해주어 혼자서도 큰 어려움없이 제작할 수 있을 듯하다.

책 말미에는 여러 굿즈제작 앱을 소개해주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티셔츠에도 제작할 수 있다니 신기하다. 기술의 발전은 정말 놀랍기만 하다. 책이 화려하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보는내내 즐겁다.
집에서 조용히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싶거나 취미생활이 필요한 이들, 시간을 의미있게 활용하고 싶은 이들, 독자 본인과 같이 잠자는 아이패드가 있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