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당뇨 밥상 - 영양학 전문가의 맞춤 당뇨식
마켓온오프 지음 / 리스컴 / 2020년 11월
평점 :

당뇨병은 완치가 어렵고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무서운 병이라는 것을 많은 이들이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본 도서는 당뇨를 앓고 있는 이들이나 당뇨를 예방하고 싶은 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식단레시피를 실속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꼼꼼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당뇨병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당뇨병에 자주 등장하는 전문용어를 설명해준다.
병이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과 이유를 알 수 있으며 대사증후군 표준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하루 식사량도 계산할 수 있고 당뇨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구분해주며 당뇨병에 대한 상식 중 오해와 진실을 가려주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장볶음, 초고추장 양념 등 다양한 종류의 만능 양념 레시피와 밑반찬 10가지 레시피가 먼저 수록되어 있다.
다음으로 크게 5파트로 나누어 각 파트에 부합하는 상차림을 안내해주는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음식은 소식을 위주로 해야하고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음식마다 칼로리가 기재되어 있다. 책에 수록된 완성한 음식들이 고급스럽고 먹음직해 보인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에 건강과 탄력있는 신체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유용한 도서이다.
그렇다고 언제나 건강식을 갖춘 밥만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파스타, 프리타타 등 외식을 하는 것과 같은 음식들과 다양한 음료레시피도 수록되어 있어 질리지않게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코로나19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핑계로 맵고 짠 음식, 다양한 디저트류를 거르지않고 먹었다. 책을 통해 당뇨의 위험성에 대해 알았으니 책에 기재된 레시피대로 식단을 관리하며 건강을 지켜나가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