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 - 일과 사랑, 삶을 변화시키는 행운의 과학
제니스 캐플런.바나비 마쉬 지음, 김은경 옮김 / 위너스북 / 2020년 1월
평점 :
행운이라는 단어, 그 자체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대감과 설레임을 가져다준다. 초록형광색 바탕의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가 담겨있는 책 겉표지가 밝은 느낌을 전해준다.
저자는 두 사람이다. 책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이자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1위를 차지하였으며, 전 세계 30개국에 출간되는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책은 총 5부로 나누어져있고, 행운을 획득하기위해서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진취적인 삶을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자세하게 분석하고 설명해준다.
즉, 행운이 과학과 연관이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는 자기계발서이다. 행운은 사랑, 행복, 일, 건강 등 모든 문제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스스로 행운인이 되기 위해서는 그 방법을 알아야 함을 알려준다.
거액의 복권당첨과 같은 우연적으로 발생한 뜻밖의 행운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정말 기적같은 행운이 발생할 확률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이 통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행동으로 얻을 수 있는 행운을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해준다.
그것은 바로 재능과 노력, 자신의 장점과 약점 등을 이용하여 자신이 가고자하는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성실함과 인내심으로 얻을 수 있는 행운을 의미하는 것이다.
폭넓고 다양한 대인관계, 번뜩이는 아이디어, 다채로운 도전과 시도를 통해 따라오는 행운을 만나는 일에 중점을 둔다. 책을 통해 나의 삶에서 행운을 만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노력을 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