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프렌즈 방콕 - 20’~21’ 최신판 ㅣ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1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책은 태국 전지역이 모두 기재된 두꺼운 부피의 책자가 아닌 오직 방콕에 대해서만 안내해준다. 두께가 얇고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소책자로 되어있어 낯선 여행지에서 여행내내 들고다니기 용이하겠다. 작은 크기지만 알짜배기 정보만 모아져있기 때문에 내용구성은 오히려 꽤 알차다.
저자는 먹고 노는 단순하게 즐기는 여행이 아닌 현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다.
서두에 방콕의 스팟 10곳을 소개하고 여행자라면 당연히 중요시 생각하는 태국을 대표하는 먹거리와 마실거리 등을 안내한다. 또한 태국하면 마사지와 쇼핑을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정보들을 함축적으로 요약한 핵심정보만 담고 있어 여행일정을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계획을 세울 시간조차 없는 이들을 위해 2박3일에서 4박5일까지의 코스별 일정이 원하는 기간만큼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 한다해도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밖에 교통편과 볼거리 등을 안내해준다. 수록된 사진의 건축물과 쇼핑, 음식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유럽, 중국 등 다양한 국적이 혼재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책 말미는 지하철 노선도와 지역별로 자세하게 세분화된 지도들이 있는데 여행의 동선을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태국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최신정보를 모아 소개하는 ‘베스트프렌드 –방콕편’은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하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