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의 인생 -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인저들의 44가지 법칙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책 제목은 물론 내용 속에 선정된 단어와 문장이 힘있고 활기가 넘쳐 긍정적인 에너지가 책을 읽는내내 불끈 솟는다. 어딘가에서 들어봤지만 신경쓰지 않고 가볍게 흘려 들었거나 혹은 처음 듣는 새로운 지식들이 상당량 기재되어 있다. 필사하면서 봐야 할 주옥 같은 명언들도 꽤 담겨있다.
저자는 그 유명한 ‘방탄커피’를 탄생시킨 장본인이자, 한때 600만 달러의 연봉을 받았던 억만장자였지만, 스트레스성 비만으로 건강을 잃는 경험을 하였다. 그 후 그는 인생에서 어마어마한 성공을 거둔 450명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목표와 방향설정을 확실히 알게되었다. 그는 그들을 게임체인저라고 부른다.
제목대로 <최강의 인생>을 이룰 수 있는 44가지의 법칙을 ‘더 똑똑하게, 더 빠르게, 더 행복하게’ 크게 3개의 장으로 나누어 분류하였다. 책에서 강조하는 본능에 충실한 ‘미토콘트리아’라는 단세포에 지배당하는 것이 아닌 내 스스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여 내 삶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적 위치나 금전적으로 어떤 경지에 이르려고 노력하기 보다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한다.
기억력 향상, 대화하는 말표현, 감정조절, 건강 등 각각에 대한 지식과 삶을 변화시키는데 필요한 요소임을 설명해주어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그냥 지나쳐왔던 사소한 습관들을 다시 바라보게 하는 명쾌한 도서이다. 문장 하나하나가 확신에 차있다. 그래서 더 믿음이 간다.
대다수의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과 목적을 잃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아겠지만 지금이라도 책의 내용을 생각하며 실천에 옮기는 습관을 해나가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