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있는 계절
이부키 유키 지음, 이희정 옮김 / ㈜소미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응답하라 시리즈는 우리의 잠자고 있던 어렸을적 감성을 건드렸다. 좋아하던 이에게 술의 힘을 빌려 고백하기도하고, 좋아하던것을 위해 밤샘도 해보고, 이성보다 감성이 우선이었던 모두가 갖고있던 시절, 우리는 순수했고 아름다웠다.

이부키 유키의 개가 있는 계절도 그런 감수성을 일깨우는듯 했다. 이 책은 어느날 학교에서 발견된 개, 고시로. 주인공의 이름과 동명인 고시로의 눈으로 바라본
고등학생들의 이야기이다.

한 학교에서 발견된 고시로는 미술부아이들에 의해 방랑을 멈추고 돌봉을 받게된다. 학교장에게 계속된 설득으로 허락을 따낸 아이들에게 고시로는 어느새 미술부의 또다를 멤버가 된다.

개와 이름이 같은 극중인물 고시로는 미대 진학을 꿈꾸는 이로, 부모님과 진로로 인해 갈등을 빚기도한다. 좋아하는 여학생 유카는 명문학교에 진학해서 오히려 성적이 떨어져 고민하던 차라, 고시로는 유카에서 맘을 들키지않으려한다. 결국 갈등을 빚는 이들은 각자의 길을 가게되는데 그 끝은..?

이들 외에도 홋타와 아이바, 시노와 와시오 등 고시로가 바라본 11년간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쇼와 마지막해 1988년부터 2019년까지 어딘가에 실존해있을것 같은 이야기를 인간과 제일 친숙하다는 개의 눈을 통해 바라보니 추운겨울, 더 느낌이 다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