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이인화 지음 / 스토리프렌즈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가 새로운 키워드로 각광받으면서 출판계에 메타버스 역시 유행처럼 번졌다. 우후죽순처럼 나온 메타버스

관련 도서들에 식상하던 찰나, 저자의 이력이 독특하다. 상아의 탑, 대학의 교수이지만 리니지에 빠져 게임세계에 입문한 자칭 게임폐인이라니. 그런 교수가 쓴 글이라니 구미가 당겼다.

유명한 게임인 리니지는 엄청난 세계관으로 유명하다. 관련 기업은 게임이 업데이트 출시될때마다 주식이 급등하기도 한다. 그런 리니지 뿐만 아니라 사이버 세계관은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다. 이탈리아의 어느한 유튜버는 코로나로 막힌

여행길을 뚫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원격수업이 일반화가 된 요즘, 조만간 메타버스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수업을 받을지도 모른다.

저자는 이런 메타버스를 극강의 긍정으로 살아가는 아이의 매체라고 칭한다. 모든 서비스가 사람의 생활을 발전시키기 위해서에 목적을 두듯, 이 책에서도 메타버스를 사람과 사람의 근본적인 관계로부터 조망한다. 특히 간결하게 what, why, how 3가지 논점을 두어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게임의 폐인이라서인가 마지막으로 톨킨의 말을 읊는다. 우리는 어두운 시대에 태어났음에도 한 가지 위안이 있다면, 이런 시대에 있기에 주변의 가치를 알게되었음을. 그러한 가치 추구를 통해 메타버스가 생겼음을.

영화에서도 메타버스의 세계관은 많이보인다. 메타버스가 조명받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오히려, 코로나 시국에도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된 것일 수도 있다는 작가의 논점에 공감한다.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고 싶었지만, 쉽게 읽히는 책을 원한다면, 이 책을 들기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