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시티 Rome City - The Illustrated Story of Rome
이상록 지음 / 책과함께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메두사의 그림이 익숙하다면, 당신은 카르바조를 접했다는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혹은 한 그림에서

빛과 어둠의 명암의 차이가 너무나도 나는 그림을 봤다면, 카르바조를 접했을 수도 있다. 바로크,

무너져 가는 로마문명의 끝에 빛나는 순간을 지탱한 그 시기에 카르바조가 있었다. 빛과 어둠으로

선과 악을, 그리스도교의 행보를 그려냈지만 본인 자체가 너무나도 휘황찬란한 삶을 살았어도

소리없이 사라진 불운의 화가. 그를 기리며 이탈리아는 제국의 호령지에서 하나의 도시로

전락하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