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엄마 똑똑한 육아법 - 0~24개월, 헬육아 말고 꿀육아
백다은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를 낳고 나서 ‘육아는 헬이다’라는 말은 많이 들었다. 현실과 다른 육아의 세계. 아무리 육아서를 찾아봐도 책과는 다르게 커가는 아이를 보면서 초보부모는 어리둥절하고 힘들기만 할 뿐이다. 이런 초보무모를 위해, 그들의 ‘꿀육아’를 바라며 만들어진 책, 열혈엄마 똑똑한 육아법.

돌이 안지난 엄마, 아빠들은 아마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최소의 에너지로 내 아이를 돌보고 싶고 쉬고 싶다는 그런 생각. 특히나 어려운 육아서와 대백과가 만연한 시대에서 이 책은 간략하고 수비게 0개월 영영아 시절부터 24개월 까지 아이의 성장과정을 안내하고 있다. 기존의 육아서들이 오래된 이론을 번역하거나, 그대로 답습하고 있어 읽히기 어렵다면 이 책은 요즘 엄마아빠들이 이해하기 쉽게 간략히 설명이 되어 있어 특히나 좋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특히 마음에 쏙 들었던 것은 월령별 추천하는 그림책과 놀이 안내. 엄마가 되고 나서 내 아이가 책이랑 가까이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버린 적이 없다. 하지만 무엇을 읽어줘야 할지 몰랐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아서 뭘 읽혀줘야 할지 몰라서 막막했는데, 표지 그림과 함께 이런 점으로 읽히면 좋다는 안내가 너무 마음에 쏙 들었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도 분유통 드럼 놀이 등, 비싼 장난감이 아니고 주변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놀아줄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초보맘에게는 안성맞춤이었던 책. 주변에 초보맘들에게 추천해줄 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