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플러스 - 1% 부의 시크릿을 더하는 17가지 법칙
조성희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1% 부의 시크릿, 내 삶의 방향을 바꿔줄 법칙에 대하여
인스타그램에서 강렬한 빨간 표지로 눈에 들더니, 내 손안에서 펼쳐진 ‘더 플러스’.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말하는 바와 같이 이 책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력한 목표의식이 갖는 힘에 대해 논하고 있으나 뭔가 다르다. 어떻게 보면 익숙한 논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저자의 진심이 느껴져서인가 곳곳에서 저자의 진심이 느껴졌다.
책은 크게 3부로 나눠져 있다.
1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진짜 이유
2부. 보이지 않는 힘
3부. 행복한 부자로 가는 심플하지만 확실한 17가지 법칙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나 또한 마찬가지이나, 복직을 앞두고 회사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맘에 부정적인 생각만 가득한 요즘, 이 책은 단순히 ‘부자’ 뿐만 아니라 ‘인생’을 풍족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논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갔던 것은 ‘1000번 ㅅㅂㄹㄱ’. 한때 유행처럼 퍼졌던 말인 ‘우주의 기운’을 몹기 위해서라도 1000번 되새김질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는 경험어린 말은 괜히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의 기운을 주었다.
무얼 하든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마음을 줘야한다. 아무리 힘들어도!
‘매일 3~4%가 모여 ’점‘이 되고, 그 ’점‘들이 모여 ’선‘이 되고, ’선‘들이 모여 큰 ’면‘을 만들어낸 것이다.’ p.173
‘부의 길’로 가기 전 어떤 분야에서든 이 말은 통할 거라 믿는 1인으로써 와닿는 부분이었다.
남들과 비교되는 여러가지 척도 중 '부' 가 가장 으뜸인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한없이 내가 초라해보이고, 가난해 보일때, 아니면 일상생활에서 용기가 없어지고 부정적인 기운만이 가득찰 때 스스로를 환기하고 용기가 필요할때 언제든지 가벼이 꺼내서 읽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