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시툰 : 너무 애쓰지 말고 마음 시툰
앵무 지음, 박성우 시 선정 / 창비교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시간에도, 평상시에도 시는 찾아보지 않는편이다. 시집 살 돈 2권이면 읽고싶은 책 한권이고

 나에게 시는 수능공부요, 취직공부를 위해서만 필요했던 것일뿐.

 그러다 접하게 된 마음시툰을 보고

 시의 힘을 알게 되었다.

 덤덤히, 아무렇지않게 툭툭 내뱉는데 위로를 해주는 것 같은 느낌

 

 만화와 곁들어서 주인공들의 성장과 함께 아우러진 시는 

 나처럼 시가 어렵던 이들이 시에 좀 더 가까지 다가갈 수 있게 도움을 준다.

 교과서에 자주 등장한 윤동주의 쉽게쓰여진 시나 이육사의 절정도 그림과 함께 보니

 색다르게 다가왔다.


 특히나 시와 더불어 위로를 준 건 만화 속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성장이야기

 

 주인공들의 힐링이 나의 힐링으로 이어지고 묵직함이 있는 책이었다.

 시를 처음읽거나 나처럼 좋아하지 않았던 독자라면 시의 새로운 매력에 빠질 것이고,

 시와 가까웠던 사람은 잠깐의 티타임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책이었다.


 책 속 주인공의 말처럼, 와닿는 시를 만나면 느낌이 온다는데

 내 삶을 녹여낼 수 있는 시를 언제가 만나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