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생활 - 부지런히 나를 키우는
임진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임진아 작가님의 에세이들을 꽤 애정해 왔는데,
왜 좋아하느냐고 묻는 질문에는 사실 뚜렷한 대답을
내어놓지 못했었다🙈

그런데,
이번 책에 그 답이 숨어 있었다😁


“헐렁한 느낌이 좋아요. 잘하려 하지 않는 기운이 좋고 부러워요.”


작가님의 그림을 오랜시간 좋아하셨다는 어느 시인이 꺼내 든
작가님을 좋아하는 이 이유가
바로 내가 작가님을 좋아하는 이유와 99% 일치했다♥️
#나머지1%는비밀🤭


어딘지 모르게 조금 느슨한 글과 그림들 속에서
나는 아주 느리고 긴 숨을 쉴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누구도 아닌 내 속도의 책읽기가 가능할 수 있는
책들이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번 에세이는 작가님의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책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 주셔서
북러버로서 더욱 더 반가웠고 더없이 좋았다.
#책좋아하는사람모여라



🔖
예전에 접어둔 페이지를 찾아보며 그 당시 진지했던 내 마음들을 구경한다. 나를 귀여워한다.


🔖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냐는 질문에 선뜻 답하지 못한다면, 어떤 책을 닮고 싶으냐고 조금 고쳐보자. 어쩌면 그리고 싶은 내 모습이 책으로는 금방 떠오를지도 모른다. 나는 서점의 작은 코너에서, 누구나의 생활을 웅원하는 한 권의 책으로 언제까지나 꽂혀 있고 싶다. 그런 책을 닮은 나를 꿈꾼다.


어떤 책을 닮고 싶냐구요?
작가님 정말 너무 스윗하신 거 아닌가요?
☺️😚


나또한 매일매일 읽는 생활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애쓰지는 말아야 겠다고 이 책을 덮으며 다짐한다.
작가님처럼 운동은 안하지만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스스로를 다독이듯,
다독이나 속독은 못하지만 하루 한 줄이라도 읽으며
나를 키우고 싶다😌


“전진하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