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식당
오가와 이토 지음, 권남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12년만에 재출간 된 오가와 이토의 장편 데뷔작🐌


남자 친구의 갑작스런 이별통보(=야반도주😳)에
목소리까지 잃고 낙심해 귀향하는 주인공 링고(린코).

하지만 절망도 한 순간,
그녀는 용기를 내어 원테이블 레스토랑, ‘달팽이 식당’을
개업한다.


🏷
나는 새로 열 식당을 어딘가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은, 한편으로는 난생처음 보는 것 같은 신비한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
사람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을 되찾을 수 있는 비밀 동굴 같은 장소.


링고의 바람대로 달팽이 식당을 찾는 손님들에게는
신비한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데….
더불어 심보 고약한 사람들의 질투로 마음 고생도 하게 되지만
링고는 묵묵히 할 일을 해나간다.


🏷
그 작은 공간을 책가방처럼 등에 메고, 나는 지금부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세계에 수많은 열성 팬을 가지고 있는 ‘일본 힐링 소설의 원조’ 답게 잔잔한 문장과 스토리로
읽는 마음 또한 어루만져지는 듯한 느낌이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와 함께
온 가족이 모여 어린이 세트를 먹는 이야기는
정말 맴찢🥹


결국 책을 덮고 나면 등장인물 모두가
저마다의 상처를 보듬으며 느리지만 조금씩 앞으로
긍정의 한 발을 내딛었다는 생각이 들어
나 또한 자그마한 용기를 얻은 기분이 들었다☺️



@rhkorea_book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