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들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살고있다보니 대중들이 추구하는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한다너무 트렌드만 따라할 필요는 없겠지만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트렌드는 무엇인지세상의 흐름을 알아갈 필요가 있기에이 책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게볼만한 책이라 생각된다세상의 변화에 가장 예민한 마케팅 전략가,이노션의 인사이트전략본부각팀의 담당자들이 직접 2025년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요즘 젊은층의 놀이 / 일상 / 쇼핑 /마케팅 트렌드 등 분야를 나눠서 담고있다마케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요즘 MZ세대의 놀이 문화,소비문화에 대한 내용들이 흥미롭다많은 사람들이 따라하는 <인터넷 밈>문화도 있지만 별걸 다 꾸미는 방식으로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기도 한다눈뜨면 쇼츠부터 찾아보며도파민에 중독된 삶 속에 살고있지만그 안에서 삶의 밸런스를 찾으려도파민 디톡스의 움직임도 있다세상은 MZ들에 의해서만 돌아가는것이 아니다고령화 시대를 살아가고있는만큼시니어층의 문화 트렌드도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예전엔 중국제품은 품질이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는데요즘은 중국 저가 플렛폼이 인기를 끌며테무깡 / 알리깡 같은 소비컨텐츠도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도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으려면트렌드를 알아가는것도 중요하기에읽어보면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트렌드를 담은 스티커와요즘 공간의 트렌드를 담은 책자가부록으로 들어있다요즘 인기있는 공간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기업은 어떤 마케팅으로사람들의 시선을 끄는지,사진자료도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본서평은 북유럽카페를 통해 책을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