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단편 수상작품집
김민경 외 지음 / 북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단편 수상작을 모아놓은 책이다
어떤 참신한 작품들이 당선됬는지,
요즘 작가님들의 아이디어와
글 쓰는 스타일이 궁금하기도해서
읽어보게 된 책이다

총5편의 당선작이 담겨있다

작가님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감탄하며 단편소설을 읽었다
SF적 상상력이 반영된 소설도 있었고
AI도 인격이 있을까...를
고민해보게되는 작품도 있었다
좀비를 소재로 쓴 소설은
좀비를 삭혀 비료를 만들어
환경보호도하고 생태계를 순환시키며,
이 일이 좀비에게도 안식을 주는 일이라
포장하는 내용이 있었는데
다소 충격적이면서도
상상력이 새롭고 재미있었다

타인에게 도움을 주고 마법소녀가 된
사람들이 능력을 잃고 다시 정식 마법사가
되기위해 감사인사를 모으려 콜센터에서
일한다는 판타지적 상상력도 재미있다

도박을 좋아해서 돈을 뺏어가던
아빠가 돈벌어오는 기계인
슬롯머신이 되어버린
가족의 이야기,
인형과는 안어울리는 '철거'라는 단어를
제목에 붙여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도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게 만들었다


각 작품의 상상력이 흥미로웠고
작가님들의 글쓰는 스타일을
살펴보며 재미있게 읽었다
책뒷부분에 심사평을 읽어보며
심사위원들은 어떤부분을
높게 평가했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있었다



[본서평은 북유럽카페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