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로 출근하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보면
부럽기도 하고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1일 1포스팅을 해야한다,
하나의 주제로 포스팅을 해야한다,
다양한 조언들이 있어서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어느정도 기간에 어느정도 성과를
목표로 도전해야 좋은건지
궁금한게 많았는데
블로그 시작부터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기까지
모든 과정을 담은 실전 입문기를 담은 책이라
더 기대가 됬다

책장을 넘겨보니 작가님 친필 사인이 똭!
감동이다
작가님의 글처럼 이 책이
나에게도 블로그라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책을 읽어본다

블로그를 가입한 시점부터
5000명의 이웃을 만들고
파워블로거로 성장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담겨있다

하나의 글을 포스팅하고
좋아요, 댓글 수를 체크하고
유입 이웃수를 분석해서
개선방안을 찾기까지의 과정이 나와있다
책을 읽으며 작가님의 꼼꼼함에 감탄했다
블로그 이웃을 늘리기 위해
서평단, 레뷰 체험단,
기자단, 다양한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글을 효과적으로 올리는 노하우를 잘 설명해준다
블로그를 키워보고픈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꿀팁들이 많았다

요즘 블로그 글을 검색해보면
뷰티용품, 숙박, 식당, 미용실 등
다양한 분야에 레뷰 체험단이 많은데
작가님도 레뷰 체헝단 활동을 하면서
어떤분야에 어떻게 신청하고
글을 작성했는지 자세히 알려줘서 좋았다

5월부터 지금까지 1일 1책을 읽고
서평을 쓰며 200여권의
책을 포스팅 했다고하니
정말 대단하게 느껴진다

수익내는 블로그에 도전하는
단계별 과정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책이라 추천해본다


[본서평은 북유럽카페를 통해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