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공간, 없는 공간
유정수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 온라인으로 쏠린 소비시장 때문에

오프라인 상업공간은 살아님기가 더 힘들어졌는데

그럼에도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공간은 존재한다

작가는 연매출 300억, 브랜드 50개 신화를 쓴

최고의 공간 전략가로 불리며

죽은 상권도 살리는 공간의 신이라는 타이틀을 갖고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속에 공간에도 흐름이 있고 트랜드가 있지만

매번 변화를 주는게 힘든 곳이 공간이기에

살아남는 공간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데

이 책에는 총 6파트로 나눠서 공간의 가치를 올리는법을 설명한다


트렌드를 쫒는 공간은 실패한다

트렌드를 만드는 공간만이 성공한다

사라질 것인가, 살아남을 것인가?





멀리서 바라봤을땐 그저 예쁘다고 생각했던 공간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읽어가는 재미가 있다

사진 자료도 같이 있어서 기획의도를 읽으며

멋진 공간들을 보니 공간이 더 새로워보인다

나중에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사람들이 끌리는 공간에 비밀을 알고자

읽기시작한 책인데 뭔가 전문적인 부분을 공부한 느낌이다

이 책에는 대규모 프로젝트나 큰 투자금이 들어간

대형 공간들이 많이 소개되어있는데

오래된 건물의 특징인 노출콘크리트를 활용한 카페인

서울 합정동에 '앤트러사이트'처럼

개인이 창업으로 성공한 공간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본 서평은 컬처블룸에서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