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 책 읽는 가족 11 책읽는 가족 11
이금이 지음, 원유미 그림 / 푸른책들 / 200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주인공의  이름은  영무이다. 

  영무의 친척인  수아는  맘대로병에걸렸다.  

   수업시간에  허락도없이  화장실에가기,  수업시간에  학급문고에앉아  책읽기등등  수아는  원래부터  이런거은아니었다.  

  아기때  스트레스를  너무많이받으면   경기를 일으켰는데,  그럴때  병원에 가서  손을  따야하는데,  수아는 못 따서  맘대로병에 걸린다.   

  내사촌인데도    가끔  수아가  귀찮다. 

  그리고  내단짝인  성남이는   수아를 좋아한다. 

  하지만  수아를마음속에만   담아놓는다. 

  그리고  나의  별명은  열무다.  

 수아도 나한테     열무  열무 한다.  

  그래서  짜증이난다. 

  하지만  성남이에게도  별명이 있다. 

  바로!!!!!!   나머지대장이다.  

 왜냐하면   매날  수학문제를  못풀어교실에  남기때문이다.  

 그리고  내가키우는  개가있는데,  새끼를낳아서  수아한테  주었다. 

  수아네에도 ,  꽃사슴이 있는데,    수아가  자기네  꽃사슴이새끼를 낳으면  준다고하였다. 

  하지만  수아는곧  이사를간다.  

   수아가  이사를가고나서  우리반아이들이  실망하였다. 

  수아가없으면,  모든일이  재미가없기  때문이다.  나도 좀 아쉬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유민 2011-05-12 2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매날이아니라맨날아닌가??!!죄송크크

강지우 2011-07-19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와 애들다 테런그림이내 야 초원이랑 너랑 딱어울린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