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어휘톡 10단계 - 초등 5학년 초등 어휘톡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비상에서 나온 ‘어휘톡’이라는 교재를 만나보았습니다. 하루2장씩 4주 완성으로 구성되어있는 어휘학습교재입니다. 기본적으로 제시된 어휘의 뜻을 차근히 뜯어보면서 학습하고 그 어휘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어휘를 외우기보다는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해를 하면서 조금 더 확장된 형태로 이어가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청중’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이중 ‘중’이 ‘무리중’이라는 한자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무리중’한자를 쓰는 다른 단어들을 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중, 관중 처럼요.

‘어휘학습 - 어휘 넓히기 - 어법+표현 다지기 - 어휘로 교과서읽기’ 이 학습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등5학년은 9단계와 10단계인 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 문제에서 나왔던 속담, 한자성어, 관용어가 카드형태로 들어있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고 16장분량입니다. 아이랑 같이 잘라서 한번 복습 겸 퀴즈놀이를 해보는군요 좋을 듯 합니다.

 

 

하루에 4개의 어휘를 기본으로 해서 총 20일분량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4개의 어휘가 제시됩니다. 이 4개의 어휘는 뜻과 한자풀이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본학습 부분이기에 외우지 말고 이해를 하면 됩니다.

 

 

특히, 4번문제를 아이가 잘 틀렸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단어를 얼만큼 생각하고 끌어오느냐에 달린듯합니다. 아이의 어휘력이 풍부하다면 좀 더 쉽게 풀 수 있을 듯 하고 그게 아니라면 바로 바로 생각이 안 나서 조금은 오답이 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어법표현 다지기’에서는 문법적으로 요소, 속담, 관용어등등의 요소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 부분을 통해서 좀 더 확실하게 뜻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법적 요소는 쉽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한번씩 이렇게 건드리게 되면 아무래도 익숙해지기도 하고 알게 모르게 쌓이는 부분도 있고해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어휘로 교과서 읽기 부분은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었습니다. 앞에 학습한 어휘를 바탕으로 교과서 관련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 형태입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기에 이해를 잘 한다면 무리없이 풀어낼 수 있습니다.

 

 

 

내가 그동안 학습한 어휘를 얼만큼 잘 이해했는지 체크하는 부분입니다.

 

 

해설지는 간결하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어휘톡’ 은 전과목 교과서의 필수어휘를 모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문제집입니다. 그리고 일단 외우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문제집입니다. 배우는 어휘가 어떻게 사용되고 문장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학습하기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문법, 관용어, 속담부분도 같이 이해증진을 공부를 하기에 좋습니다. 교과서의 필수어휘를 이해하는것부터 교과서 관련 글 독해까지 이어지는 문제집입니다.

그리고 문제집 자체가 좀 얇아서 아이입장에서는 부담감이 좀 적을 듯 합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서적을 활용한 후에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