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상처 속에서는 생각곰곰 13
김성은 지음, 이수현 그림, 남궁인 감수 / 책읽는곰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 곰 출판사의 생각곰곰 시리즈는 세계의 좋은 지식그림책을 소개해주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고 아이들에게 권하는 시리즈이다. 생각곰곰 시리즈 13편 <그때, 상처 속에서는>은 상처가 난 후 회복되는 과정동안 우리 몸 속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소개한 책이다.

 <그때, 상처 속에서는> 상처가 난 후의 아이의 이야기와 몸 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교차하여 보여준다. 이 과정 속에서 상처가 어떻게 회복되는지 그리고 상처가 낫을 때 딱지가 생기고 열이 나고, 가렵운 일련의 우리 몸의 변화가 왜 생겨나는지를 알려준다.  

 이 책의 장점은 상처가 낫을 때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복잡하고 어려운 일을 단순하고 쉽게 설명하는 것이다. 그리고 혈관, 적혈구, 세균 등을 의인화하여 더 재미있게 내용을 이해하게 된다. 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쉬운 단어를 쓰고, 생소한 적혈구, 혈소판 등은 어떤 일을 하는지 풀어서 설명해준다. 

 또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여, 상처가 낫을 때 누구나 한번쯤 그랬을 것 같은 일들을 소재로 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가, 읽으면서 나도 이런 적이 있는데 하며 이야기에 더 공감하게 될 것이다.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좋은 그림책이다. 생각곰곰 시리즈는 외국의 유명한 지식그림책들만 소개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 작가의 그림책이 들어왔는데 기존의 시리즈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상없는 훌륭한 책이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우리나라 지식그림책들을 생각곰곰 시리즈를 통해 많이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