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봐 세용출판 자연일기 1
유근택 글.그림 / 세용출판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찾아봐




아이들은 움직이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유독 곤충에 눈길을 많이 주고 또 재미있어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곤충들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더 재미있어 하네요.

글을 읽고 나뭇잎에 붙어있는 곤충들을 알아맞히면서 잘 몰랐던 곤충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네요 특히 곤충들의 특징, 생김새를 세심히 관찰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도심속에 살다보면 곤충들을 접할 기회가 많지않아서 개미가 개미집으로 줄지어 들어갔다 나왔다하는 것만 봐도 아이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지는데, 시골에서 볼 수 있는 여러곤충들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교육상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어렸을 때나 관심있게 본 곤충들을 책에서 다시 만나니 새롭고 바쁘게 살다보니 살아있는 곤충에 대해서는 관심조차 두지 않고 지내왔는데 이 책을 통하여 아이와 함께 서로 곤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부모와 아이의 유대관계도 더욱 좋아지네요.




무당벌레,벌,소금쟁이,나비,하늘소,장수풍뎅이,쇠똥구리,달팽이,대벌레,사마귀,잠자리,매미,개미,노린재,반딧불이,메뚜기 16종의 곤충을 살펴보면서 책에서만 볼 것이 아니라 이 책에 나오는 곤충들을 한번쯤은 아이가 접할 수 있도록 부모가 도와줘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먼 시골이 아니라도 가까운 교외로 나가 책과 함께 실물을 대조해보면서 아이의 관찰력을 키워주고 싶네요.




뒷장에는 앞의 내용에 곤충이름을 맞추는 퀴즈에 대한 정답이 요약되어서 있어서 다시한번 곤충에 대해서 정리된 내용을 볼 수 있어서 아이의 기억속에 쏙박히도록 되어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