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보다 좋은 엄마 -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의 자격
전금주 지음 / 시간여행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보다 좋은 엄마



아이가 자라면서 엄마보다 좋은 엄마가 되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임을 깨닫곤 한다.

이 책을 읽고나면 내가 과연 아이에게 현명한 엄마인지? 지금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나를 돌아보게 되고 또 부모 특히 엄마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자녀에게 지금 이 순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되어 조심스럽게 행동하게 될 것이다.


1부에서는 아이에게 주고 싶은 다섯 가지 유산. 자신감, 꿈, 창의력, 감성, 가치관에 관하여 소개되어있고 2부에서는 엄마보다 좋은 엄마. 엄마의 뒷모습을 배우며 자라는 아이, 사랑과 관심보다 더 큰 가르침이 없음을 가르쳐 준다.


저자는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그냥 되는대로 아이가 스스로 커가는 것이 아니라 자녀교육도 부모의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아이에게만 생활계획표를 짜서 실천하라고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도 아이에게 그런 모습을 보이는 모범을 보여야 자녀도 자연스럽게 따라한다고 한다.


아이를 낳기만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한 살 한 살 먹을 때마다 부모의 책임도 점점 막중해짐을 느끼면서 양육스트레스 때문에 힘들어하는 부모가 참 많을 것이다.

저자는 33년간의 교직생활을 통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하면서 사회에 조화롭고 바른 가치관을 가진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사랑이 넘치는 건강한 아이로 자라길 바란다면 학교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가정임을 그 가운데서도 엄마의 역할이 가장 중요함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자녀를 자신의 몸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 엄마라면 꼭 이 책을 읽어봐야할 것이다.

자녀 양육 방식을 점검해볼 수 있고 또 사회에서 나아가 세계에서 인정받는 자녀로 키우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자녀의 환경과 상태에 맞춰서 양육법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