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 밥상 -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아이 밥상의 모든 것
이원종.이소영 지음 / 판테온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을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밥상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아이의 밥상을 차리면서 스트레스도 받고 또 죄책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내가 차리는 식사가 아이의 건강에 좋은 것인지? 또 빠뜨리고 있는 영양소는 없는지?

이 책은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모든 엄마들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이다.


저자는 식품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면서 KBS,MBC,SBS 건강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부모들이 막연히 알고 있는 여러 가지 음식재료의 효능/효과, 또 영양소를 자세히 가르쳐주고 있으며 또 거친음식이 우리에게 주는 큰 선물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거친음식이 어떤 것인지도 몰랐고 이왕이면 소화잘되는 부드러운 음식이 좋지. 왜 거친음식을 먹으라고 할까? 처음에는 이런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거친음식이 우리 몸에 왜 좋은지, 왜 먹어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주위에서 현미밥이 건강에 좋다는 말을 자주 들었으면서도 실천을 제대로 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자녀를 위해서라면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라면 당장 흰쌀밥에서 현미밥으로 바꿔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읽는 동안 현미밥으로 바꾸었다. 물론 아이가 거부할지도 몰라 현미의 비율을 조금만 섞어서 밥을 지어주었다.


갖가지 음식재료가 우리에게 주는 이점들을 반복적으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더 기억하기가 쉽고 또 그 때 그때 책을 펴서 찾아보기가 귀찮다면 작은 메모지에 간략하게 메모해서 냉장고에 붙여놓는다면 장을 볼 때나 요리할 때 유용한 정보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미래를 책임질 귀한 자녀들이 먹는 지금의 밥상이 20대, 30대, 죽을때까지의 건강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 책을 참고서 삼아 더욱더 신경써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