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은 사랑의 동물원 생각놀이 그림책 1
마이클 홀 글.그림, 이주혜.이진경 옮김 / 상상박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내 마음은 사랑의 동물원


미국의 디자인기업 홀켈리사의 수석디자이너 마이크 홀이 만든 어린이를 위한 디자인 아트 그림책.

짧고 간단한 글이지만, 화려한 색채와 시적인 글이라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고 또 아이가 집중을 잘 하는 것 같아요.

스물 한마리의 하트 모양 동물 친구들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아이가 하루동안 느꼈던 감정을 생각해보면서 만나볼 수 있는 책이네요. 마음 속의 여러 가지 감정을 동물에 빗대어서 생각해봄으로 아이의 마음 속을 부모가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또 아이에게 동물 속에 숨겨진 하트의 개수를 세아려 보게 하면서 책을 읽어주었더니 더 재미있어하면서 책을 보네요.

아이가 잘 아는 동물도 있지만, 잘 모르는 동물들은 인터넷에서 실사로 그 동물을 보여주었더니 더 흥미로워하네요.

책 속의 담겨진 여러색깔의 하트를 아이와 부모가 보면서 사랑이 더 커져감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마지막 장에서는 침대 선반 위에 있는 여러동물을 손가락으로 하나 하나 짚어가면서 동물의 이름을 맞춰보는 퀴즈놀이도 아이와 함께 해보니 정말 재미있었어요.


또 책을 다 읽고나서 부록책자에 있는 동물들을 직접 오려서 하트동물을 만드는 체험을 하면서 창의성까지 길러주는 유익한 책이네요.

직접 하트동물을 만들어보고 나니 아이가 더욱 이 책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보기만 하는 것보다 직접 만듦으로 교육의 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