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오리새끼, 날다 - 신경정신과 전문의 양창순의 인간관계 멘토링
양창순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미운오리새끼, 날다


수년동안 월간 <좋은생각>에 실린 사람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의 사연에 양창순 정신과,신경과 전문의가 상담한 내용을 엮은 책이다.

부부간의 갈등, 직장상사,동료간의 갈등, 고부간의 갈등, 부모자식간의 갈등 등 살아가면서 겪는 여러 가지 인간관계 갈등에 대한 전문의의 답변이기에 신뢰가 간다.


주위사람들이나 또 내가 겪은 일과 비슷한 사례가 많아서 나만 그런것이 아니였구나. 이런 일을 겪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생각에 위로가 되고 또 저자의 진심어리고 정성스런 답변에 힘을 얻을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불안감-내가 허락하기 때문에 내 마음에 들어오는 것이라는 구절이 가슴에 와닿았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 때문에 전전긍긍하며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을 것이다. 나 역시도 예기불안 때문에 많이 힘들어했고 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저자는 지나친 불안이든 두려움이든 그것은 내가 허용하기 때문에 내 안에 들어와 있는 것이란 생각으로 마음을 굳건히 잡으라고 조언을 해준다.

이 책을 통하여 내가 가지고 있던 많은 오해를 풀었고 또 내가 알지 못했던 여러 가지 상처를 치유받았지만, 두려움이 내가 허용하기 때문에 내 안에 들어와 있는 것이란 이 부분이 가장 나에게 도움이 되고 중요한 구절이었다.


내 주위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일과 비슷한 사례를 읽으면서 그들에게 저자가 조언해준 내용을 전해줌으로 그들도 그 문제에 휩싸여있는 것이아니라 문제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


저자와 내가 꼭 일대일 상담을 하는 것처럼 친절하고 또 자세히 답변을 해주는 것이 상담자이기 보다는 꼭 내주변에 나를 아끼는 사람이 하는 답변처럼 들린다.

사람과의 갈등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시대에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꼭 읽어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