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인생에 꼭 필요한 100가지 Speech
사이토 시게타 지음, 박현주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즐거운 인생에 꼭 필요한 100가지 Speech


이 책은 모든 오해를 풀어주고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았던 상처가 치유되고 또 미래가 밝아 보이는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책이다.

정신과 의사로서 상담한 환자들과의 대화 속에서 또 자신이 살아온 경험을 토대로 독자들에게 잘못된 생각과 관념을 바로 잡아준다.  

요즘 수많은 심리학 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즉슨 사람의 심리를 앎으로 자신이 겪는 고통과 역경을 견뎌내고자 하는 바람 때문에 심리학 책들을 찾곤 한다.


여느 심리학책과는 달리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독자들의 입장에서 책을 펼친 저자의 정성과 노력이 단연 돋보인다.즐거운 인생에 꼭 필요한 100가지 Speech. 한 장 정도 되는 분량으로 되어있어 더욱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부분, 또는 인간관계에서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부간의, 연인간의, 부자간의 또 상사와 부하직원간의 생기는 여러 가지 트러블을 저자의 경험을 빗대어 명쾌하게 답을 내어 독자들의 간지러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하였다.

저자가 던진 마지막페이지의 간단한 말 한마디가 모든 잘할려고 남들에게 잘보이려고 했던 내 등에 지고 있던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했다. 그 말은 바로 “이 정도면 됐지 뭐!”이 정도면 나도 할만큼 했어. 이렇게 자신에게 격려와 힘을 주는 한마디다.

책의 마지막장을 덮고나니 마음의 평안함이 스르륵 찾아왔다.  사는 것이 힘들고 의미없고 우울증에 시달린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나를 발견하게 하고 나를 일으켜세워주는 100가지의 Speech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