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을 위한 미리내 국어 3-1 - 2011
황종일 외 지음 / 리딩엠 / 2011년 1월
평점 :
한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새로운 친구, 또 더 어려워진 공부 때문에 안절부절 못했던 경험이 있던 저로서는 미리내 국어가 정말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지금 초등학생 아이들과 교감을 나누고 있는 현직 교사 여러명이 함께 만들어 낸 책이라 더욱 신뢰가 가네요.
수업을 받기 전에 수업에 필요한 필수 어휘와 문법을 미리 익히고 맞춤법, 띄어쓰기, 받아쓰기 시험대비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책, 그리고 교과서의 다양한 내용과 형식의 국어문제도 미리 접할 수 있고 새로 개정된 교과서의 내용에 맞춰 제작되어서 새로운 공부에 쉽게 적을 할 수 있을꺼같아요.
개정된 교과서에 맞게 이 책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많은 어휘와 문법영역이 강조되어있네요.
학교수업에 들어가기 전 미리내 국어를 접함으로 아이들이 새로운 공부에 어려워하거나 당황하지 않고 담담히 국어수업시간에 임할 수 있을꺼 같아요.
낱말의 뜻, 띄어쓰기, 맞춤법에 맞게 쓴 낱말, 교과서 읽기1,2, 소인들이 사는 나라 1장만 봐도 책의 내용이 얼마나 짜임새있고 실한지 알 수가 있네요.
뒷 장에는 정답과 선생님 지도가 따로 실려 있네요.
문제를 하나 하나 풀면서 느끼는 재미와 새 학기에 만나게 될 교과서를 미리 상상해볼 수 있게 해주는 책. 미리내 국어 정말 부모들의 마음도 편하게 해주네요.
어휘의 의미, 속담과 관용구, 교과서 읽기, 문법, 문장의 이해, 띄어쓰기, 받아쓰기, 동음이의어, 다의어, 맞춤법. 지금 아이들에 가장 필요한 모든 것들이 실려있는 교재.
아이들을 위한 교재, 아이들의 고충을 생각해주는 정말 좋은 교재같아요.
초등생을 둔 부모라면 꼭 미리내 국어로 한 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면 정말 좋을듯하네요.
초등학생을 위한 미리내 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