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와 개구쟁이 훈스껠리 자기 주도적으로 크는 아이 1
띠나 노뽈라 글, 메르비 린드만 그림, 살미넨 따루 옮김 / 책굽는가마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앞표지예요. 넘 귀여운 캐릭터들이네요.
 

 
등장인물이네요. 시리의 가족들과 등..
 

 
생동감 넘치는 책이에요.
 

 
우리의 주인공 개구쟁이 훈스껠리가 왜 저렇게 작은강아지 앞에선
얌전하게 가만히 앉아있을까요?
 

 
시리와 개구쟁이 훈스껠리

 

자기주도적 자라도록 아이를 양육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핀란드 동화를 아이에게 처음 읽어 주었어요. 우선 생동감넘치는 만화같고 귀여운 그림을 넘 맘에 들어하네요. 인물들의 표정이 살아있는 것 같아서 저두 참 재미나게 보게되네요.

등장인물 : 시리, 오또삼형제, 훈스껠리 뻬이뽀, 시리엄마,아빠, 유치원선생님, 베르따의 주인 꼬이깔라이넨시리는 엄마,아빠에게 개구쟁이 훈스껠리를 생일선물로 받아요. 훈스껠리를 착한 강아지로 만들기 위해 요술 지팡이로 마법을 걸지만 훈스껠리는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말썽만 일으키네요. 보다못한 시리가족은 강아지유치원에 훈스껠리를 맡깁니다.

 

하지만 그 곳에서도 훈스껠리는 다른 강아지들까지 이끌어 다니면서 사고를 치네요.강아지 유치원에 모범생 베르따앞에서 모든 강아지들이 얌전해지는 걸 보고 시리는 베르따를 훈스껠리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도록 자리를 마련하게되요.베르따가 하는대로 곧잘 따르는 훈스껠리. 시리의 가족은 그 모습을 보고 매우 흐뭇해하네요.


책속의 주인공 시리는 강아지를 선물 받고 강아지 이름을 지어주고 산책을 시켜주고 또 강아지를 돌보면서 자기주도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이가 자라면서 부모가 지시한대로 그저 네. 네 하면서 따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자기 스스로 해야할 일, 중요한 일을 찾아서 해나가는 거란 생각이 드네요.자기주도적 학습을 이 책을 통하여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어요.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를 등장시킴으로 아이의 관심을 먼저 끌고 또 강아지를 돌보는 시리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를 배움으로 동물을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어요.

 

 


핀란드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의 작품이라 그런지 더욱 신뢰가 가고 또 아이의 관점에서 글을 쓴 것 같아요.

시리시리즈 2탄, 3탄은 언제 나올까요? 자기주도적으로 아이가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리시리즈 또 만나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