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말놀이 그림책 2 - 끈끈편 맛있는 말놀이 그림책 2
노경실 지음, 김영곤 그림 / 아울북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책 겉표지예요.
 


 
맛있는 찐빵이 뜨끈뜨끈 따끈따끈 뜨끈뜨끈
 

 맛있는 말놀이 그림책2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딱인 책이 나왔네요.
말을 배울 때 가장 쉽게 아이에 기억에 자리잡는 의성어와 의태어로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책입니다.

엄마가 해주는 옛날 이야기를 듣다가 잠이든 아이가 꿈을 꿔요. 꿈 속에서 뜨끈뜨끈한 찐방을 맛보려하는데 무서운 거인이 나타나 자신의 찐빵을 먹은 사람을 찾네요.아이가 가져있는 걸 알고 웃으면서 아이와 함께 먹자고 해요.꿈을 깬 후 엄마에게 꿈 속에서 본 따끈따끈한 찐빵이 먹고 싶다고 말하는 귀여운 아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심플하고 귀여운 그림과 어렵지 않은 간단한 내용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의성어와 의태어를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반복해서 읽어주었더니 아이가 재미있는지 잘 따라했어요. 목소리의 크기 조절과 또 의성어, 의태어의 맞는 행동을 같이 해주면 아이가 더욱 재미있어합니다.

또 겨울에 즐겨 먹는 찐빵을 소재로 한 내용이라서 아이가 더 관심깊게 책에 집중을 하는 것 같았어요.책 속 내용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찐빵을 옆에 두고 책을 읽어 주었더니 책 속 찐빵과 자신의 손에 들려있는 찐빵을 번갈아보면서 웃으면서 그림책을 보았어요.

이 책은 반복되는 리듬감과 아이가 엄마의 말을 따라하면서 엄마와 아이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주어야할 책이네요.


맛있는 말놀이책 2 -끌끌편도 구입해서 읽어주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