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여는 12가지 열쇠
안혁모 지음 / 더블유북(W-Book)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꿈을 여는 12가지 열쇠

 

11명의 연예인과 그들의 연기와 인생의 길을 지도해주는 스승인 저자의 삶을 통하여 독자들에게 살아가는 힘과 지혜를 실어주는 책이다.책을 읽기 전에는 연예인들은 어딜가든 주목을 받기 때문에 이기적이고 또 강한 성격을 가졌고 남을 배려하지 않을꺼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다.
저자가 소개한 11명의 연예인의 이야기를 읽고 나의 편협하고 성급한 생각에 얼굴이 붉어졌다.
 

 

11명의 연예인이 저자의 가르침을 받으면서 드러나는 행동이나 말을 글로 읽으면서 저들이 대중앞에 우뚝 설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가 있었다.그들의 공통점을 굳이 하나 뽑자면 남들을 향한 배려다. 가식적인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맘 깊은 곳에 우러나오는 배려. 이것이 그들을 국민들에게 인정받는 연기자로 이끈 것이다.이렇게 인간관계에서 성공한 사람에겐 많은 사람들이 붙을 수 밖에 없고 또 모든 이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또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감사,인내. 어느것 하나 쉬이 얻어질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고 또 한번 고개를 떨구게 된다.예전처럼 길거리캐스팅으로 바로 스타의 반열의 오르는 시대는 이제 갔다. 대중이 원하는 연기. 대중과 소통하는 연기를 하기 위해서는 11명의 연예인처럼 노력없이는 이젠 어렵다.

마지막장인 12장엔 저자의 신나는 꿈을 꾸라고 말한다.4년간 소외지역에 있는 작은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들의 꿈을 최대한 크게 키우기 위해 많은 것을 가르쳐주려고 노력한 스승이다.
11명외의 셀 수도 없는 많은 스타들의 연기뿐 아니라 정신적인 멘토로서 최선을 다하는 스승. 또 가족과 많은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해 항상 미안해하는 가장으로서의 저자.

그가 있기에 우리나라 연예계의 앞날에 마음이 따뜻하고 속이 꽉 채워진 배우들이 탄생할 것임을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나또한 저자처럼 누군가에게 힘이되어주고 정신적인 지주가 되어주자고 마음을 굳게 먹으며 책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