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꾸는 5분 생각 - 고전의 숲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권경자 지음 / 원앤원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내 인생을 바꾸는 5분 생각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을 닦는 것이다. 자신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잇는 주체라는 믿음을 가지는 것 이것이 고전의 힘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 고전을 그저 지나간 것 지루한 것 막연히 현세대와는 상관없다는 인식이 있었다.

하지만 한 장 한 장 읽어내려가면서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부여하는 책임을 깨달았다.

 


학창시절에 배웠던 고사성어도 눈에 띄고 많은 시간이 지나고 다시 낯익은 글자를 보니 반갑기도 하고 또 잊었던 뜻을 알 수 있었다.

친절하게도 고사성어의 낱글자도 가르쳐주기에 그 내용을 이해하는데 더 쉽게 또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마음에 더 와닿은 것은 마음을 다하면 꿈은 이루어진다는 뜻을 가진 심성구지다.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고 꿈을 가지고 심성구지 한다면 적중하진 못하더라도 그것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이 어떠한 일을 도모하고 있는 이들에겐 큰 힘을 실어준다.

 


또 한결같이 부지런하면 천하에 어려운 일이 없다라는 뜻을 가진 일근천하무난사란 글또한 박정희 대통령에게서 받은 글이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인 부지런함. 이 글을 보고 다시한번 게으른 부분이 있지않나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위의 두 글 말고도 우리가 살아가는데 우리마음을 다스려줄 좋은 글들이 많이 실려있기에 바쁜 일상에 쫒기는 현대인들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이 책으로 잠시나마 눈을 감고 타자가 아닌 나를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