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 - 10년 후 자녀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기록
김유숙.박진희.최지원 지음 / 이너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가족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

 

 

아이를 양육하다보니 미래를 생각할 여유도 없이 바삐 살아왔다.

이 책은 여느 책과는 달리 빈공간을 우리가족의 생각과 느낌을 적어가면서 우리가 채워나가는 책이다.

 

아이의 10년후, 나의 10년후에는 어떻게 달라져있을까? 한번도 생각해본 적없이 살아왔는데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지금 우리가족의 기록을 남기는 것이 자녀와의 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모의 어렸을 때의 기억을 끄집어 내어서 추억을 되새길 수 있고 또 자녀에게는 엄마,아빠도 유년기시절이 있었다는 것을 앎으로써 더 친근감을 가질 수 있다.

 

우리 가족의 현재, 과거, 미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글로 또 대화로 나누면서 가족간의 유대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값진 책이다.


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 우리가족이 기록한 이 책은 값으로도 매길 수 없는 우리가족만의 소중한 가보가 될 것이다.

가족과 함께 경험한 모든 것들을 기록함으로 경험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나의 것이 되어 더 큰 의미를 부여하여 우리 마음 속에 자리 잡을 것이다.

 

10년후엔 이 책자가 과거의 우리가족의 따뜻함을 그대로 전달되어 더더욱 가족간의 돈독한 사랑을 나눌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하여 아이들을 위해 또 부모를 위해 또 조부모를 위해 꼭 우리가족만이 아는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재미를 다 함께 누리기를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