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 내 인생 내가 창조한다
도린 바나작 지음, 정진영 옮김 / 종이책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내 인생 내가 창조한다 생각대로


다른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한가지 주제로 끝까지 반복하여 강조하면서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이 수 있는 책이다.

내 인생을 내가 창조한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는 내가 내 인생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책을 읽고 나니 상황과 환경에 수동적으로 끌려 다닌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저자가 우리에게 권하는 우리가 우리 인생을 창조하는 법 4단계

1단계 ‘원하지 않는 것’을 파악하라

2단계 ‘원하는 것’을 파악하라

3단계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상황의 느낌 속으로 들어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도록 마음을 열고 자신을 내맡겨라


창조의 4단계를 저자의 주위 사람들의 실제상황을 예를 들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우리가 얼마나 부정적인 생각과 쓸데없는 걱정 속에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끝맺고 있는지 이 책을 읽는 동안 반성을 하게 되고 또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창조의 4단계의 적용하면서 다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이 든다.


또 어떤 사건으로 절망감이 느껴질 때 그냥 분노하고 좌절하고 슬퍼하고 두려워하면 감정이 생각에서 분리됨으로 둘 간의 상호작용을 멈추게 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기분 나쁜 일이 있을 때 더 나쁜 생각을 만들어가지 않고 그냥 분노를 하면 분노의 감정이 사라지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데 집중을 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화나는 일이 생길 때마다 더 상대를 미워하기 위해 그런 생각을 일부러 더 들춰내서 상황을 더 악화시켰던 지난 일들이 생각이 났다.

안좋은 일이 있을 때 집중의 대상을 바꿔 기분 좋은 생각으로 이끌어 나가면 부정적인 에너지가 나가고 해방감을 느낀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하여 이제껏 내 몸의 체질화가 된 부정적인 생각과 열등감과 자괴감이 저멀리 떨쳐 버릴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고 앞으로의 내 삶이 창조적으로 더욱 빛나리라는 확신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