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마음을 치유하는 법
홍성남 지음 / 가톨릭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고,

 

터놓을 수 없었던

 

내 마음 혼자서 치유하기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내가 상담가도 아닌데, 어떻게 나 혼자서 마음을 치유하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 마음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

 

상처받은 내 마음을 가장 잘 어루만져 줄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다른 이가 건네는 위로가 필요한 순간도 분명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아니면 어루만질 수 없는 마음의 부분도 존재하기에, 이 책을 읽는 이들이 그런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기를 바라며 제목을 지었다.

 

완벽하지 않고 부족한 내 모습도 보듬고 사랑해 주길 바란다.

 

그래야 흔들리는 풍파 속에서도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을테니 말이다.

 

 

(시작하는 글 중에서...)



 

나의 마음을 타인이 알고 어느 정도는 이해하고 공감을 해 줄 수는 있지만 나 자신만큼 이해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나의 마음을 아무도 이해해주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럴 때 나 자신이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스스로 내 마음을 돌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간은 신이 아니기에 누구나 부족한 면이 있고 완벽할 수가 없는데 완벽해지고자 하는 욕심이 우리 자신을 힘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때론 실수를 하고 부족한 모습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완벽주의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을 위해서요.

 


자존감이 낮아서 힘드신 분들이나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받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심리적인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께두요.

 

본인에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톨릭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