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전자 : 신입사원 편 - 똑똑하게 직장생활 하는 법 가우스 전자
곽백수 그림, 김민정 외 지음 / 파지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명의 웹툰과 드라마로 유명한 가우스 전자가
신입사원 편책으로 재탄생했다.
이 책에 수록된 카툰은 곽백수 작가가 이 책을 위해 새롭게 작업했다.
그리고 원고는 7명의 기업 인사담당자분이 협업을 해주셨다.
웹툰 기반이라 겉표지의 분위기부터 내적 친밀감을 준다.
카툰은 대부분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다 나의 일이었기 때문에.
이젠 웃으며 그때를 추억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접하는 신입사원분들은 '헐 진짜 이래?' 하며 두려워질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까지 심각해지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다.
직장도 다 사람 사는 곳이니.
만화를 중심으로 하지만 메시지가 가벼운 것도 아니다.
직장생활을 통한 깊이 있는 통찰이 함께 하고 있다.
기억조차 나지 않는 신입사원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하게 한다.
마냥 힘들기만 했던 그 시절, 아무것도 몰라 힘들었다는 걸 알게 한다.
원고를 작성한 인사담당자분들도 험난한 신입 시절이 있었겠지.
그래서인지 글에서 독자를 향한 애정이 묻어남을 느낄 수 있었다.
나도 이 책을 만나서 오랜만에 몽글몽글한 마음을 느꼈다.
아니, 회사 이야기를 읽으면서 그런 불경한 마음이 든다고?
이런 놀라운 느낌을 주는 놀랍고 고마운 책이었다.
주변에 갓 회사에 들어간 신입사원을 알게 된다면,
그에게 입사 축하 선물을 준다면,
이 책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