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물 인터넷 - IoT 로봇 디디를 구출하라! ㅣ 와이즈만 첨단과학 1
권용찬 지음, 툰쟁이 그림, 임춘성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사물 인터넷 얘기와 IOT, 빅데이터... 얘기를 듣기만 했지 자세히는 몰랐던 첨단과학을 만화로 알려준다니 정말 좋네요.
책도 하드커버고 그림체도 예뻐서 맘에 듭니다. 그림 화려한 걸 얘들이 좋아하더라고요~

로봇디디를 구출하라 라서 아이들이 위험에 처하고 로봇이 납치되는 이런거 하나도 없이 가볍게 끝납니다. ㅎㅎ
물론 중간중간 용어 설명은 따로 페이지를 넣어서 자세하게 해주더라고요.

책에 나오는 어려운 용어를 설명해주고 시작합니다.
빅데이터는 어떤 물건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나이 활동반경, 언제쯤 소비하는지 내역,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 정보를 말한대요. 그래서 기업입장에선 앞으로 어떻게 물건을 만들어야할지 소비자들에겐 어디에서 광고를 해야할지를 분석해 준다고 합니다. 어쩐지 쇼핑몰에서 나에게 추천하는 물건들이 나오고 그게 또 제가 사고싶던 물건들이였어요.
사물 인터넷은 여러 가전기기와 인터넷을 합체 시킨거라고 합니다.
뒤에도 만화에서 자세히 다루지만 스마트 TV, 스마트 냉장고, 스마트 에어컨, 자율주행 자동차 이렇게 쓰인대요.
글을 읽고 보니 왠지 스마트 TV는 좋아보이더라고요. 드라마 보면서 저 여자분 가방은 어디 브랜드지? 옷은 어디꺼지? 하고 궁금할때 많았거든요.

사물인터넷이란 말이 IOT의 한글말이래요. IOT는 Internet Of Things 의 약자더군요.
모든 사물에 인터넷과 결합시킨다는 말이고, 제일 처음나온게 핸드폰 즉, 스마트폰!!!!

앞으로는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터넷과 합쳐져 우리 생활을 더 편리 하게 해준대요.
냉장고가 유통기간 다가온 제품을 어서 먹으라며 독촉도 해주고, 추천요리도 제안하는 식으로요.
앞으로 다가올 첨단 과학을 재밌게 만화로 읽으니 이해도 쉽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