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재테크 - 카드뉴스로 보는 재테크의 핵심
정환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벌기 힘들어진 요즘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책을 많이 봤지만 이책은 어려운 용어 및 설명이 긴 내용의 재테크 책이 아닌 큰 글씨에 눈에 확 들어오며 카드뉴스로 읽기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총 11부로 나눠서 난생처음 재테크 분들을 위한 내용만 쏙쏙 집어 넣었고 궁금한걸 알려주는 책으로

돈을 왜 모아야 하는지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절약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돈을 벌어서 안쓰면 돈은 모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자기 봉급의 80%이상을 예금저축 및 연금에 가입하는 저는, 이런 내용들이 잘 알고 있어서 잘 설명되어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살다가 막상 독립해서 살다보면 절약과 저축을 하기 힘든 요즘 세상에 현명하면서도 이익을 볼 수 있는 그런 재테크가 어떤 것인지 듣기만하고 실천에 옮기기는 막상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생활비부터 절약을 시작하고 카드 사용을 자제하면서 가계부를 적어가면 한달 본인이 쓰는 패턴을 알아가면서 1~2년이 지나면 뭘 줄어야 하는지가 눈에 보이고, 줄인 금액은 이제부터 저축을 시작해야 한다는 걸 이 책은 설명하고 모두가 이렇게 한번은 실천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책은 모두가 가입하는 보험에 대해서도 설명하면서 50년 뒤 내 노후 준비도 필요하다는 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에 가입해놓고 있지만 물가는 오르고 돈의 가치도 올라서 나중에 그만큼 받을 수 있을지는 아마도 책을 쓴 저자도 우리 모두가 알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모르니 가입을 일단 해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국민 중에 한명입니다.

남들 한다고 보험도 저축상품도 연금도 따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험, 저축, 연금 이걸 지금 한번에 다 한다면 우리는 모두 하루에 2끼 먹고 굶어가면서 돈 모으기만 해야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내 월급에 맞게 알맞은 걸 하나씩 해나가다보면 먼 미래에는 좋은 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