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운동없이 요요없이 100% 다이어트 - 식사 조절만으로 날씬해질 수 있다!
모리 다쿠로 지음, 김민정 옮김 / 생각정거장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최대의 화두인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이 책은 별도의 특별한 운동없이 식사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요요없이 살을 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 표지를 보는 순간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게 만드는 문구로 저자를 보니 전에도 다이어트에 관한 책을 낸적 있어서 더 믿음이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어원은 그리서어로 생활양식 및 살아가는 방법의 뜻으로 현대에서는 건강한 쳏ㅇ을 만드는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좌표로 설명도 나와있지만 수치로 보면 알맞지만 일반적인 여성들은 수치에 비해 통통하다고 생각하며 여성의 입장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체형이라고 생각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총 다섯가지 파트로 나눠져 있으면 1파트 운동이 당신을 살지게 한다부터 5파트 살이 지지 않기 이한 6가지 식습관까지 나눠서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려는 진자 목적을 찾아서 운동과 단식이 아닌 알맞은 식사 조절만으로도 다이어트가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한다고 하체가 날씬해지지 않으면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복근운동만 한다고 배가 쏙 들어가지 않으며 겉보다는 안의 원인인 내장지방의 연소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요가 또한 자체적으로 좋은 운동이지만 파워 요가처럼 근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날씬해지지 않는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살을 빼고 싶으면 먼저 올바르게 먹고 과식을 하지 말고 특히 당질을 과잉 섭취하면 몸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모두 흡수되어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자기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먹는 설탕커피, 쿠키, 파스타, 백미 등 식사 대신에 먹는 것들에 의해서 자신도 모르게 식사량은 줄였지만 출출하다가 먹는 간식들로 인해 혈당치가 꾸준히 상상하고 인슐린이 계속 분비되어서 전혀 몸무게의 변화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식습관으로 무리해서 아침을 먹지 말고 식사는 일단 맛있게 먹으며 냉장고의 음식은 많이 비축하지 말며, 음식의 성분표시를 잘 파악하며 특히 편의점 음식은 가급적 줄이고 달콤한 디저트는 안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진짜로 살이 빠질까요? ^^ 그건 사람마다 틀리지만 다 읽어보고 생각하면 저도 모르게 먹는 것들이 많아서 ^^

운동과 병행하면서 꾸준히 하면 자신이 원하는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