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트렌드 2017 - 쌩초보도 고수로 거듭나는 창업의 정석
노승욱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노기자의 창업 트렌드 이후 올해 2017판으로 새로 나온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알아보는 책이다.

올해 2017년도 유망업종부터 최신 마케팅으로 이슈가 되는 트렌드 업종까지 창업하고 하는 분들을 위한 비법까지

잘 소개된 책이다.

그리고 브랜드별 창업 비용과 프랜차이즈 다점포율이 수록되어 있어서 비교하면 창업하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있다.

직장을 그만두고 이제는 노후 걱정을 하며 살아야 한다. 100세 인생에 60세에 직장을 그만두고 나왔다면 연금이나 퇴직금으로는 살기에는 자본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사회로 변모하고 있다.

이 책은 읽으면 우리가 해야할 창업을 다점포율로 나타내며 우리나라 자영업이 이대로 열풍에만 따라 생기면 얼마 되지 않나 빚만 지게되는 사장님들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다점포율은 한 업주가 2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사람을 말하며 이 말은 생계형 점주보다는 투자형 점주가 되어서 수익성을 높여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갑자기 하나가 뜬다고 그걸로 무조건 매장을 내는 성급한 투자는 버리고 잘 따져봐야한다고 충고한다.

예를들면 현재 뜨고 있는 카스타라, 명랑핫도그, 뽑기방 등 그런 창업은 피하고 생활일체형인 도시락 및 수면, 숙박 등 생활 속에서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걸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제 커피, 치킨, 편의점은 포화상태입니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그런 창업은 버리고 본인이 잘 할수 있는걸 개발하거나 현재와 미래 추세를 잘 따져보고 앞을 내다봐서 선택하길 미래의 예비창업자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더라도 본사와 많은 대화를 필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무조건 본사에서 시키는대로 하지말고

요구할건 하고 프랜차이즈 뿐만아니라 독립 창업도 경쟁력만 있으면 좋다는 걸 말하고 싶습니다.

취업률, 실업률이 뉴스에서 매년 늘고 있고 갱신한다고 합니다. 창업을 하신다면 이책을 읽어보시고

정확한 정보와 판단으로 본인에게 맞는 창업으로 성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