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취업 - 다니고 싶은 직장, 원하는 일을 찾는 취업 저격 4단계
김나이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니고 싶은 직장에서 원하는 일을 찾는 방법이 소개된 이기는 취업 책은 지금 가진 자신의 스펙으로 승부를 걸고

늘 이력서에서 광탈하는 자신을 알게하는 책입니다.

현재 실업률이 내년 높아지며 어쩔 수 없이 들어간 직장에서는 이직율이 높아지거나 퇴사하기 일수입니다.

원하는 일을 찾는 취업 저격 4단계인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점과 이력서 쓰는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직 인사담당자들이 추천하는 이력서 및 면접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가진 것으로만 승부해도 멋지게 취업할 수 있다는 걸 인지해야합니다. 외국어 점수, 자격증, 인턴 및 아르바이트, 봉사활동 등 요즘 취업 준비생들이 하는 것이 많습니다. 남들이 하니까 본인도 따라서 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먼저 본인이 제일 잘하고 좋아하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고싶은 직장을 선택을 하고 그리고 그곳에서 필요로 하는 스펙이 뭔지 알고 파악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그리고 나서 회사가 읽고 싶어하는 서류 즉 이력서를 정확하고 간결 그리고 의미있게 작성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다 아는 이야기라고요? 지금 본인이 가고 싶은 직장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펙하고 어울린가요?

자신이 가진 스펙을 읽기만 한다면 10%, 귀로 들었다면 20%, 눈으로 보면 30%,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면 50%, 그리고 남에게 가르치면 95%을 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스펙으로 남에게 가르치는 수준은 되는지 알아보세요. 자신이 다니고픈 회사에서 어떤 능력을 보일 수 있는지를요 이제는 "어떤 일이든 만겨만 주세요"처럼 쓸모없는 말은 없습니다. 본인의 일에 최고는 아닐지라도 한가지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원하니까요

마지막으로 이 책은 면접에 대한 당락은 태도에 달려있으면 200가지의 자주 나온 질문을 올려놓았습니다.

정말로 책 제목대로 이기는 취업이 되셔서 다니고 싶은 직장에서 최고가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