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편으로 만들어라 - 일 잘하는 팀장의 50가지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홍의숙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10년간 직장생활을 하고 지금은 자영업을 하면서 그동안 직장 생활을 하면서 얻은건 사람입니다.

이 책은 일 잘하는 팀장의 50가지 이야기를 적은 노하우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읽으면서 쓰는 사람 입장이

팀장인지 임원인지 아님 신입사원이야기인지 헷갈리는 부분이 좀 많았습니다.

회사 이야기를 4개 파트 50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조직속에서 윗사람과 말이 안 통하고 아랫사람은 불만이 너무 많으며 직원들의 이직률이 너무 높으며 다른 관리직과의 유대관계 등싸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해결은 본인이 아닌 상대방을 중심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면 한층 더 편안한 회사 생활과

직원들과의 유대관계를 이어갈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나부터 변화가 주변의 것들도 그 변화에 맞게 변화시켜야 합니다.

이 책은 마지막에 기존 직원과 새로운 직원사이 그리고 각 직급별로 그들의 이야기를 서술하며 그들의 고통을

조금은 알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모든 직장은 사람이 운영되므로 서로 배려하고 경청해주며 이해해주면 니 편, 내 편이 아닌 서로 좋은 팀워크로 좋은 회사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