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안에 잠든 기억력을 깨워라 - 뇌과학 전문의가 알려주는 기억력 상승의 비밀
가키기 류스케 지음, 이진원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들의 기억력과 암기 등을 잘 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도 우리 뇌의 근본적인 뇌의 활성화를 위해

그리고 치매에 잘 걸리지 않는 방법이 아직 논리적으로 뒷받침할 만한 과학적 증명이 없다고 합니다.

사실 기억법에 관하나 책과 티브이 방송에서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 효과를 본 사람들이 있다고 듣은 적은 없는거 같습니다.

물론 그것에 대한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일거고 그 문제에 대한 답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든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책은 먼저 뇌의 구조와 그리고 뇌파 그중에서 해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뇌가 글과 숫자보다는 얼굴을 가장 기억을 잘하면서도 일부에게는 안면인식장애도 있다고 설명하면서도 완전히 무의식인 상태에서도 얼굴에 대해서는 뇐가 가장 명확하고 강한 반응을 보인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특별한 기억과 암기는 글과 숫자보다 장소와 안면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이라고 합니다.

반복해서 몇 번을 쓰고, 몇번을 소리 내어 읽는 노력을 안하면 장기 기억으로 남지 않으며 자신의 모니터링을 통해

독해력과 암기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암기와 기억력은 배운 날 바로 복습을 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뇌에 대한 기억력 상승의 특별한 방법을 찾아서 이 책을 읽는다면 솔직히 약간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이 책은 뇌에 대해 조금은 이해하고 그리고 자신의 뇌를 생각하며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뇌에 대한 그리고 기억력에 대한 궁금증 22가지에 대해 과학자들의 설명을 읽으시면 더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