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존감을 폭발시키는 10초 습관 - 유난히 잘 풀리는 사람들의 비밀, 메타인지
사토 유미코 지음, 신희원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자신이 일을 하면서 유난히 잘 폴리는 사람들을 가끔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그게 운이라고 생각하며 운이 나쁜 자기 자신을 탓할 것인가?

이 책은 99% 사람들이 겪는 고민을 단 10초만에 벗어날 수 있다는 주제로, 내가 누군지 알게 되면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사람들은 거짓된 목표를 좇으며 시간을 소모하면서 늘 불안감을 안고 살면서 그저 불안과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돈만 많이 버는 것을 목표로 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들의 마음이 말하는 진짜 목소리가 무엇인지 깨닫고 자신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바라는 일도 이루어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내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내 인생을 잘 풀리고 있는지? 늘 반복된 일상에서 잘 풀리지 않는 삶인지 늘 노력이 헛수고로 가는지 늘 불안과 긴장속에서 해결책을 찾는 분들이면 이 책을 통해 해답은 인간관계에서 숨어 있으며 그 해결책을 사람과 사람에 찾아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중에서 내 자신이 남들의 시선에 맞추지 말고 대부분 마음속의 생각과 겉으로 하는 행동을 달리하는 데에서 신호가 나와서 그 신호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계속 유지한다면 불편한 상황은 더 커지게 된다고 한다.

특히 저자는 바꾸는 가장 중요한 열쇠는 자존감인 메타인지 능력을 연습하는 것이라고 한다. 메타인지는 미국의 심리학자가 고안한 개념으로 쉽게말하자면 자신을 또 하나의 자신이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제어하는 능력으로 높은 곳에 있는 또 다른 나를 바라보면서 내 상태가 지금 어떠한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등의 생각과 행동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주변과의 관계까지 보며 인지하는 능력이라고 한다.

메타인지를 계속적으로 연습하면 내가 누군지를 알게 되며 하려는 일이 과정을 천천히 살펴보며 잘못된 것을 찾을 수 있으며 미약했던 자존감을 증폭시킨다는 내용의 이 책은 자존감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읽어봤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