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히토리의 상식을 깨부숴라 - 1퍼센트 부자의 유쾌하고 따뜻한 상식 파괴법
사이토 히토리 지음, 윤미란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사이토 스토리는 지난 12년간 일본에서 고액납세자로 이름을 올린 검증된 부자이다. 여러 저서들을 통해 부와 성공 등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들을 많이 밝혀왔다.

특히 저자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세상이 크게 바뀌는 요즘 획일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야된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 사랑이 없는 상식을 깨부숴라' 라고 강조하고 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랑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가 올바른 상식으로 알고 있는 일이라도 사랑이 없다면 그것을 깨부숴야 한다.

우리는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살아가면서 많은 규율과 체면 등에 얽매여 있다. '가령 학교는 무조건 잘다녀야해', '회사에 꼴보기 싫은 상사가 있지만 그만둘 수 없어' 등과 같이 우리는 사랑없는 상식에 옭아매어져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사랑이 빠진 상식에 얽매여 스스로를 학대하기보다는 인내하지 않는 길을 선택했다. 비록 저자는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 하지 못했지만 그것이 머리가 나쁘다는 것과는 다른 이야기이다.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낮추는 것이 공부를 못하는 것보다 훨씬 잘못이며 무엇보다 사랑이 중심에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적은 일어날수 있다.

인생이 즐거워지는 밝은 상식파괴는 진리다. 사랑이 중심에 있다면 자신을 위해 일을 해도 주위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즐겁게 해줄 수도 있다. 그것이 실패했다면 사랑이 빠져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업을 할때나, 남밑에서 일을 할때나, 모든 인간관계에서 '사랑' 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별로 중요하지 않는 다른 것들에 정신이 나가있을 때 사랑을 놓치 않는 삶을 사는데 이 책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