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만리 1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글만리 - 1권]

- 조정래 -

1판 104쇄(`14.4.15)라니 정말 어마무시하네.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드디어 운좋게 빌려서 읽게되었음. 도서관에서 빌릴려고 갈때마다 찾았었는데 이제야 손에 넣다니....
거대한 중국 대륙을 종횡무진하는 세계각국 비지니스맨들의 생존경쟁, 中国 곳곳의 변화를 생생하게 써내려간 소설이라는데....
한마디로 애기하면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건가? 이 책이 왜 샐러리맨들에게 필독서인지, 베스트셀러인지 잘 모르겠다. 마치 먼나라 이웃나라, Why류의 학습만화를 보는듯한 스토리전개가 가장 아쉽다. 독자들에게 중국의 역사, 문화, 중국인의 특질, 지역 특색 등을 가르치듯이 풀어놓고 있다. 한마디로 자연스럽지가 않다.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 이슈가 되었던 각종 사건들을 억지로 짜맞춘듯한 느낌까지 든다. 이미 중국역사, 문화, 사회 등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새로울것도 깊이도 좀 부족해보인다. 중국인들을 이해하기위한 목적으로 책을 읽고자 한다면 차라리 `형제`, `7일`같은 위화의 소설이나 쑤통, 모옌 등의 작가 작품을 읽어보는게 훨씬 좋다고 본다.
여기까지는 깜도 안되는 일반인의 헛소리였고, 그래도 대문호의 작품인데 끝까지 봐야겠다.
중국의 역사, 문화, 사회, 사람 등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소설이라는 형식으로 풀어쓴 종합선물세트같은 책이니 분야별로 책 읽을 시간없는 사람에게는 추천할만하다. 이야기도 재미는 있다.
2,3권에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