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카사노바 - 한번 찍은 고객은 반드시 사로잡는 작업의 정석
김기완.차영미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서구적인 일러스트의 표지로 외국인이 썼을꺼라 생각했는데
막상 받아드니 한국분들의 글이라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특이한 발상의
책들이 쏟아지고 있구나 세삼 느껴졌다.
마케팅...마케팅이라고 하면 홍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저 물건을 팔기위한 홍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 그보다 더 넓은 의미의
영업 또는 판매 더 나아가 제품과 시장등등의 큰 의미를 포함 하고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마케팅도 남여가 하는 사랑과 같은것.
이들의 상관관계, 즉 남자의 심리로 마케팅을 하는 사람, 여자의 심리로 마케팅을 당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러브스토리로 쉽게 묻어나는 마케팅의 계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었다.
한번쯤 겪어보는 인간관계이기때문에 이해는 잘할수 있지만.
각각의 동감하는 내용이 다르기에 책이 조금 오바다 싶을 정도의 표현도 있었고,
초반에 각각의 입장에서 쓴글들에 캐릭터를 오버랩하느라 쬐금 애를 먹었다.
여튼 고객의 마음을 잡는 방법은 사랑하고 싶은 사람에게 자신을 돋보이는 것과
같은것이다. 마케팅에 대한 책을 읽은 것은 처음이지만 왠지 마케팅에 관한 책이라고
하면 진부하고 지루할것 같아 꺼리낌이 생기는데 쉽고 재미있게 마케팅을 알수
있었던것 같아 나름 좋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