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 AI를 몰라도 AI로 돈 벌 수 있다
생성형AI연구회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생성형 AI가 뭘까? 인공지능은 알겠는데, 무엇 때문에 '생성'이라는 단어가 붙은건가? 책의 제목부터 솔깃하다. 그리고 책을 읽어가면서 이제 우리는 AI를 통해서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시대에 살게 되었음을 실감한다. 글짓기 뿐만 아니라 그림 그리기, 더 나아가서 동영상 편집까지 우리는 새로운 도구를 활용하여 새로운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필요로 하는 프롬프트를 잘 디자인한다면 말이다.

우리에게 유명해진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인공지능은 기존에 주어진 정보를 학습하고 활용하여 새로운 정보와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이 마술봉이나 도깨비 방망이는 아니다. 인간끼리의 의사소통에서도 제대로된 명령이나 지시없이는 제대로 된 업무 이행이나 성과를 기대할 수 없다. 말은 개떡 같이 하고 듣는 이가 찰떡 같이 알아듣길 원하는 것이 일부 인간들의 심리라지만, 애초에 제대로된 지시와 정확한 목표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가. 마찬가지다. 인공지능 역시 제대로된 질문을 하고, 지시를 해야 자기가 맡은 일도 척척해낼 수 있다. 프롬프트란 바로 그런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명령어이고, 이 명령어를 어떻게 디자인하고 다듬어가느냐에 따라서 생성형AI가 만들어 낼 수 있는 결과물들은 확연히 달라진다.

이 책은 생성형 AI 기술을 대화, 업무, 비즈니스, 윤리 분야 등에서의 활용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 책은 AI를 활용하려는 모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중요한 지침을 제공한다.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 중 하나는 AI에 대한 기초 이해다. 저자는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하며, 이러한 이해를 기반으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AI의 작동 원리부터 주요 용어까지 잘 다루어 초보자도 신속하게 AI에 대한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프롬프트는 판에 대충 쓰면 되는 것이 아니다. 점점 더 전문적이고 정밀하게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도록 AI와 대화하며 답변을 유도하고, 내용물을 다듬어 가는 작업을 통해 탄생한다. 이에 대한 실례가 책에 많이 실려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책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의 구체적인 예를 잘 실어두었다. 다양한 상황과 과제 속에서, 독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게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접해보지 못한, 생각하지 못한 업무와 분야에 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은 초보자와 순련가 모두에게 유용한 책으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사례 연구로 생성형 AI의 세계에 접근하고 프롬프트를 디자인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생성형 AI 시대의 필수 지식을 소유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추천한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생성형AI연구회

#광문각출판미디어

#AI

#챗GPT

#바드

#달리

#프롬프트

#프롬프트디자인

#생산성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