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 삶을 크게 긍정으로 바꾸는 루이스 헤이 치유 메시지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강소진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을 상대하다 보면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쌓인다. 오죽하면 심리학자 아들러가 '모든 문제는 인간관계의 문제'라고 하지 않았던가. 그리고 생각해보면, 인간관계에서 우리의 관심은 외부의 세계, 타인에게로만 향하기 쉽다. 가장 소중하고 관심을 둬야할 대상은 나인데 말이다. 적당히 상대의 비위를 맞추고 적당히 웃고, 적당히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는 거부감이 일어나는 순간에도 의식적으로 행동하려 노력한다. 그런데 그러는 동안 상처받고 신음하는 나는 어쩌란 말인가. 문제는 나를 돌아보지 않는 그런 태도와 삶이 나를 행복으로 이끄는지, 나의 삶을 긍정하는 태도에서 나온 것인지 아닌지를 생각하지 않는다는 데있다.



저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태도에 대해 우리를 일깨운다. 우주와 같은 풍요와 믿음과 사랑이 내 안에 있음에도 우리는 자신에게로 향하지 않는다. 남들이 전달한 평가와 비난의 말들, 그것들로 가장 소중해야할 자신에 대해서 생채기를 내어왔던 건 아닌지 돌아보게 만든다. 루이스 헤이의 메시지는 치유의 메시지다. 부담을 마음 한편에 가득가지고 '나를 바꿔야해!'라고 외치는 메시지가 아니라 나에 대한 사랑의 마음과 의식을 자연스럽게 일깨운다.



지혜, 영적인 깊이, 확언으로 자신을 따뜻하게 사랑할 때 치유는 시작된다고 헤이는 말한다. 그리고 나를 사랑하면 그 사랑과 풍요로움이 타인에게도 흘러간다. 자신을 향한 비난을 멈추고, 부정적인 생각과 목소리들에 속지 말고, 스스로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자. 우리는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데 익숙하지 않다. 단적으로, 인간은 시간 속에서 모두 죽음을 앞에 두고 있다. 나이는 점점 들어간다. 부정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이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늙어감을 쉽게 받아들이려 하지 않고 거부하려 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그런 우리에게 우리 삶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일어나는 변화를 이야기한다. 힘은 내면에 있다. 그리고 긍정의 메시지로 나의 생각을 변화시킬 수 있으면 삶도 변화한다.



자신에게 인색했던 삶을 뒤로 하고,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을 주면 좋겠다. 그 선물은 바로 사랑이다. 이 책은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다. 나를 사랑하기로 결심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할 수 있다. 내면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잠재력을 끌어내고 사랑을 자신에게 전달하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를 펼치자. 삶에 마법 같은 변화를 만날 수 있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루이스헤이

#나는나를사랑하기로했다

#케이미라클모닝

#사랑

#내면의목소리

#긍정

#치유

#심리

#영성

#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