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체셔 크로싱 - 소녀들의 수상한 기숙학교
앤디 위어 지음, 사라 앤더슨 그림, 황석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2월
평점 :
마블의 아이언맨이 다른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웅들과 함께 모험을 벌이는 '마블시리즈'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만큼이나 유명한 슈퍼맨, 배트맨 역시 세계관을 공유하며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어내었죠. 인기 있는 캐릭터들의 특징은 계속 살리면서도 서로의 세계관이 공유되어서 함께 모험을 하거나 대결을 벌인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는 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바겠지요.
"체셔 크로싱"은 영화 "마션"의 작가인 앤디위어의 독특한 세계를 반영한 판타지 그래픽 노블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영웅들의 크로스 오버처럼 "체셔 크로싱" 역시 우리에게 유명한 인물들의 세계관을 엮고 오가며 벌이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피터팬의 웬디 달링, 오즈의 마법사의 도리시 게일이 바로 이 소설의 주인공들인데, 각자의 기이한 모험을 경험한 뒤 어느 정도 성장한 모습으로 이 세계관 속에서 함께 만나게 됩니다. 어린 시절 접했던 동화속 주인공들이 마블 시리즈처럼 한 곳에서 만난다면? ㅋ 상상만으로도 뭔가 흥미롭지 않나요?
저자인 앤디 위어는 공상 과학 소설을 쓰기 위해서 많은 사전 학습을 하고 수학적인 계산을 철저히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체셔 크로싱"도 그런 류의 작품이 아닐까 생각하는 분도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러나 이 소설은 그런 소설과는 달리, 부담없이 작가의 상상력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독특함이자 장점은 바로 유명 작가가 그려내는 멀티버스 세계관과 캐릭터에 대한 섬세한 묘사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은 유명한 작가인 사라 앤더슨이 맡았습니다. 앤디 위어도 이 사실에 아주 기뻤다고 하네요. 발랄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주인공들을 움직임 뿐만 아니라 색감으로도 잘 표현하고 있어요. 소설을 따라가다보면 저도 소녀들과 함께 붕붕 떠서 여기저기 날아갈듯한 기분이 든답니다.
저자가 서로 다른 세계관을 가진 인물들을 한 곳에 모으기 위한 설정을 치밀하게 했기에 누구나 어색한 부분을 느끼지 않고 소설에 빠질 수 있을 겁니다. 십대 소녀들 특유의 분위기, 현실적으로 생각하자면 다소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는 힘든 사건을 경험한 주인공들의 성격의 변화, 그리고 새로운 사건으로 다시 내던져지는 운명적인 스토리까지 자연스럽게 하나로 이어져서 독특한 판타지를 펼쳐 냅니다. 그리고 주인공들이 있다면 그에 맞서는 악당들도 있는 법, 후크 선장과 서쪽 마녀가 만나서 쿵짝의 합을 맞추는 장면들이 재미있게 묘사되어서 실실 웃게 됩니다. 재미와 흥미로운 상상력 모두를 제대로 잡았습니다.
앤디 위어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 어릴 적 동화 속 주인공들의 멀티버스 세계를 다시 만나고 싶으신 분, 독특한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 아이들에게 위의 동화를 들려준 후에 새로운 관점에서의 연결되는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으신 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소설입니다. 독특한 기숙학교에서 벌어지는 멀티버스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앤디위어
#사라앤더슨
#황석희
#RHK
#그래픽노블
#체셔크로싱
#멀티버스
#이상한나라의앨리스
#피터팬
#오즈의마법사
#판타지
#그래픽노블
#크로스오버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