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2-2023 : 유럽축구 가이드북 - 손흥민/김민재 브로마이드 + 카타르 월드컵 특집 기사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여러가지 축구 이벤트들이 겹쳐 있는 해입니다. 영국의 EPL에서 뛰는 손흥민 선수가 무려 23골을 넣으며 득점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였고, 이탈리아에서는 김민재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11월에 열릴 카타르 월드컵에 관한 예상과 곧 마무리될 축구 선수들의 새로운 이적 소식까지 풍성한 화젯거리가 있습니다. 이 모든 축구 소식과 분석 정보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잡지라면 뭐니 뭐니해도 "The Champion" 입니다. 무려 19년에 걸친 기록을 자랑하는 명문 잡지니까요. 4대 명문리그와 이적 시장, 월드컵 이야기까지 잡지 속에 풍성하게 담겨 있습니다.

올해 축구에 대한 첫 번째 관심은 아무래도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EPL과 토트넘에 쏠려 있었는데요,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영입이 일어났던 리그 역시 단연 EPL입니다. 월드컵 일정을 고려해 더욱 빨라진 유럽 리그의 개막과 전력 보강은 중요한 이벤트였습니다. 새로운 전력 보강의 핵심이된 히샬리송의 영입은 토트넘을 후승 후보로 만들 수 있을까요? 반면 손흥민의 활약과 입지는 줄어들지 않고 계속 유지될 수 있을까요?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장신의 슈퍼스타 엘링 홀란드는 손흥민과 살라의 득점왕 경쟁을 저지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반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는 전통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어떻게 부활을 꿈꾸고 있을까요? 원점에서 출발하려는 텐 하흐 감독의 체질 개선은 어떻게 이루어질지도 축구인들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The champion"의 강점은 이런 궁금증들을 모아서 팀에 대한 기본적인 역사와 정보 뿐만 아니라 클럽의 핫 이슈와 전력 분석 그리고 클럽과 클럽이 보유한 선수들 고유의 스토리까지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EPL만 유럽 리그는 아니죠. 스페인 라리가의 명문팀인 바로셀로나에서는 분데스리가에서 맹활약한 레반도프스키를 영입했습니다. 그리고 윙어 하피냐, 미드필더 케시에 등도 보강했죠. 반면 바로셀로나를 상대해야할 레알 마드리드는 이적이 거론되던 음바페 영입에 실패했는데요, 새로운 시즌에 엘 클라시코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 무척 기대됩니다. 분데스리가의 바이에른 뮌헨은 우승 독주가 계속 유지될지 궁금합니다. 3-4-1-2 혹은 4-2-3-1 포메이션을 유지하고, 이번 시즌 마네의 영입으로 레반도프스키의 빈자리를 메울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이번 시즌은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코리안리거도 4명으로 늘어났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가네요.


세리에A에 소속된, 김민재 선수가 합류한 나폴리는 우승을 노리는 팀입니다. 루카쿠, 임모빌레 같은 선수들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시즌입니다. 그리고 우승 제조기인 무리뉴 감독의 AS 로마, 이번 시즌은 어떨지 예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메시-음바페-네이마르로 이어지는 PSG의 공격라인도 기대되는 시즌입니다.

유럽 4대 리그와 월드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할 잡지, 단순한 가십거리를 넘어서 팀과 선수들에 대한 전력 분석과 예상치, 그들의 억소리 나는 몸값, 일정 등의 세부 사항까지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선수들과 명문 팀들의 멋진 사진과 화보는 덤으로 따라오고요.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부담없이 최강의 유럽 리그를 알기 쉽고 즐길 수 있게 도와 주고 있어요. 그리고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이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챔피언"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덕분에 2022-2023 새 시즌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네요.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